본문 바로가기

자원봉사단체와함께~

베트남 병력 회복 센터에 물품 공급한 [위러브유 장길자 회장]

배트남 참전용사 치료 복지센터

 

베트남 병력 회복 센터에 물품 공급한 [위러브유 장길자 회장]

 

독립을 시도하면서 일련의 전쟁을 겪은 베트남은 참전 용사를 위해

노동 보훈 사회부 (일명 베트남 노동부)에 소속 된 8 개의 보훈 복지 센터를 운영하고있습니다 . 

총 370 명이 병원에 입원했으며 약 5,000 명의 환자가 매년 외래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요양원은 정부의 재정 지원 부족으로 노후 시설을 관리 할 수 ​​없었는데요.

베트남 노동부의 요청에 따라 Intl. 2002 년 베트남 아동 센터 건립을 시작으로

지난 20여 년간 정기적으로 웰빙 활동  해온 위러브유 재단은 보병 요양원을 돕기로했습니다. 

이들은 7 월 7 일 노동부 관계자들과 센터 지원을위한 구체적인 계획을 논의한 뒤,

 10 월 21 일 노동부와 MOU 체결 식에서 약 7,000 달러 상당의 물품을 제공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

그리고 위러브유는 이에 망설임없이 센터를 지원했습니다. 

 

병동 요양 센터 정수기 지원

 

하노이 위러브유 지점은 정수기 12 대와 전기 밥솥 4 대를 구입해 각 지역의 병동 요양 센터로 보냈습니다. 

정수기 1 대와 전기 밥솥 1 대는

각각 Long Dat, Mien Trung, Sam Son, Phu Tho의 회복기 센터로 보내졌으며, 

정수기 2 대는 각각 Duy Tien, Kim Bang, Lang Giang, Thuan의 회복기 센터로 보내졌습니다. 

요양센터에 정수기 지원

 

 참전 용사들은“여기 센터를 방문한 단체가 많았지만,

위러브유처럼 우리의 노력을 위로하고 격려 해주고 기억 해주신 단체는 없었다”며 감동을 표했습니다. 

 

위러브유 회원들은 나라를 위해 평생을 바친만큼  참전자님들이 평화 롭고 행복하게

남은 인생을 보내길  간절히 바랬습니다.